충남발전기금재단 이사장 이 진 숙
CNU 100년, 위대한 미래를 향한
새로운 출발
|
|
|
충남대학교는 1952년 창의·개발·봉사의 이념으로 창학된 이래 70여년 동안 중부권 최고의 거점대학으로 그 위상을 떨쳐 왔습니다. 충남대학교가 중부권거점대학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뜨거운 사랑과 19만 동문의 따뜻한 애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 대하여 머리 숙여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지금 충남대학교는 새로운 70년, 더 나아가 미래 100년을 철저하게 준비하면서 전진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렇듯 중차대한 시기에 우리 충남대학교를 지역민과 19만 동문, 그리고 교직원과 학생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할 책임을 느낍니다.
충남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세계로 도약해 나가는 "대한민국 대표대학"으로 진입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대학이 살아야 나라가 살고, 지역이 살고, 과학이 살고, 산업이 살 수 있습니다.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선도적·국제적인 연구분야를 개척하여 글로벌 리더대학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과 상생하는 거점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것처럼 우리 대학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여러분들의 뜨거운 사랑과 도움이 결실을 맺어 우리 학교와 함께 영원히 기억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숭고한 뜻이 충남대학교와 함께 영속되기를 간절히 바라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