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정보마당

INTRODUCTION

  • Home
  • 정보마당
  • SPOTLIGHT

SPOTLIGHT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 공과대학 윤순길 교수 선정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 공과대학 윤순길 교수 선정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692 등록일 2021.06.10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 공과대학 윤순길 교수  선정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 공과대학 윤순길 교수  선정

“연구중심 대학으로의 변화 노력 결실”

나노공학연구소, 동물의과학연구소, 최대 9년간 총 63억 원 지원

 

충남대학교가 그 동안 연구중심대학으로 변화하려는 노력의 결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등이 지원하는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2개 연구소가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이공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은 국가 연구개발사업 성과의 핵심이 되는 대학의 학술·연구역량 강화를 목표로 ▲학문후속세대 양성 ▲대학 연구기반 구축 ▲학문 균형발전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충남대는 이번 ‘2021년 이공학 학술연구지원사업’ 중 우수한 이공분야 대학부설연구소를 선정해 대학 내 우수 연구성과 축적 및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중점연구소 지원 사업’에 ▲동물의과학연구소(수의학과 이종수) ▲나노공학연구소(신소재공학과 윤순길) 등 2개 연구소가 신규 선정됐다. 

올해 신규 대학중점연구소는 33개가 최종 선정됐으며, 연구소 당 최대 9년간 총 63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공과대학의 ‘나노공학 연구소(연구책임자 : 윤순길 교수)’는 ‘사물에너지용 융·복합 소재 개발연구’를 주제로 다양한 외부 자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다중 에너지 하베스터와 생산된 전기에너지를 저장, 컨트롤할 수 있는 배터리를 결합함으로써 자체 에너지 생산과 관리가 가능한 사물에너지(Energy of Things, EoT)용 소재 및 통합 소자 시스템 개발할 예정이다. 해당 연구를 통해 공간과 시간적 제약을 극복한 전 지구적인 에너지 및 정보, 헬스케어, 전자제품에 활용 가능한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