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정보마당

INTRODUCTION

  • Home
  • 정보마당
  • SPOTLIGHT

SPOTLIGHT

SW중심대학사업단-미국 퍼듀대학,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SW중심대학사업단-미국 퍼듀대학,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1620 등록일 2016.03.08
SW중심대학사업단-미국 퍼듀대학,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전공 및 융합전공 학생 퍼듀대 파견 등

 

 

충남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사업단)이 미국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와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컴퓨터공학과 SW중심대학사업단은(단장 : 최훈 교수) 3월 7일 오후 3시,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최훈 SW중심대학사업단장, 퍼듀대학교 Eric T. Matson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W중심대학사업의 해외협력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협약에 따라 컴퓨터공학과 3학년생과 융합전공학생 30여명을 겨울방학 동안 8주간의 일정으로 미국 퍼듀대학교에 파견하고 퍼듀 대학생들과 함께 주니어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학점을 인정받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으로 퍼듀 대학교에 파견될 학생들은 사물인터넷, 데이터분석, 로보틱스,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웹 개발, 빅데이터, 가상현실 등의 분야에서 주변의 기업들이 제시한 문제들을 팀 프로젝트를 통해 해결하게 된다.

 

또, 이번에 추진하는 파견 프로그램과 함께 향후 해외인턴십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인디애나주에 위치하고 있는 퍼듀 대학교는 미국 내 컴퓨터분야 20위권의 명문대로 미국 공립대학 연구단지 중 최대 규모이면서 미국에서 네 번째로 규모가 큰 퍼듀 리서치파크의 중심에 있어서 주변의 관련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등 최적의 SW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에 앞서 충남대 컴퓨터공학과는 지난해 10월 미래창조과학부가 공모한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돼 최장 6년 동안 110억원의 정부지원을 받아 SW 관련 전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첨부